술안주 10가지 추천드려요
많은분들이 직장 끝나거나 주말에 친구,동료분들과 술한잔 하시는걸 낙으로 삼는데요. 세상에는 다양한 술안주가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술안주로 어떤 음식이 선호할까요?
술안주 베스트 TOP 10
1. 수육
수육의 단백질은 술로 손상된 간세포의 재생을 도와줍니다.소고기와 돼지고기같은 육류들은 포화지방이 많아 포화지방이 비교적 적은 수육으로 만들어 먹으면 포화지방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수육은돼지고기의 잡내도 잡아주고, 뒤로갈수록 구수한 밀냄새의 여운이 좋은 걸쭉한 밀막걸리와 잘어울리는 메뉴입니다.
2. 미역
미역 등 해조류는 요오드,칼슘,철 등이 많이 함유된 알칼리성 식품으로 알코올 분해시 발생하는 아세트아레히드에 의해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켜 줍니다. 체내의 칼륨이 술을 마시면 소변으로 다량 배출되는데,미역은 칼륨이 풍부해 술안주로 안성맞춤입니다.
3. 생밤
술을 마시면 비타민 B군이 파괴됩니다.특히 비타민 B1이 결핍되면 알콜성 치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밤은 알코올성 치매를 예방하고 비타민B1 함량이 쌀보다 4배이상,알콜분해를 돕는 비타민C도 풍부하여 생밤은 술안주로 제격이죠.
4. 홍합탕
조개는 간해독 작용에 관여하는 타우린과 베타인 성분이 풍부한 고단백.저지방 식품입니다. 실제로 소주 안주로 많은 사람들이 국물이 있는 요리를 선호하는데, 시원하고 감칠맛이 좋은 홍합탕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안주중 하나에 꼽히는 음식입니다.
5. 삼겹살
회식자리에서도 빠지지 않는 삼겹살. 실제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안주이며, 유명 해외 셀럽들도 한구겡 방문하면 먹고 싶은 메뉴로 삼겹살과 소주를 자주 언급하기도 하는 술안주 베스트 중에 베스트인 삼겹살입니다.
6. 곱창
소주하면 빠질 수 없는 안주는 바로 곱창입니다. 고소한 곱이 가득찬 곱창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곰창은 씹을수록 고소해지는 맛을 소유하고 있죠. 파채와 양파절임등 채소와 어우러지는 조화로 술안주로 즐기기에 좋은 메뉴입니다.
7. 피치(피자와치킨)
치킨은 맥주 안주의 단연1위인 안주메뉴죠. 치맥을 테마로 다양한 치맥 페스티벌이 펼쳐지고, 다른 나라에서도 한국의 치맥문화를 눈여겨보고 있는 추세이지만 그 뒤을 잇고있는 피치맥 또한 맥주안주로 제격입니다.
8. 골뱅이 무침
골뱅이 무침은 소주와 맥주 구분없이 곁들일 수 있는 안주입니다. 쫄깃쫄깃한 식감의 골뱅이와 아삭한 오이와 양파,배 마지막으로 소면까지 최강조합인 안주입니다.
9. 각종 전
비가 오늘 날이면 떠오는 막걸리와 파전의 조합인데요.발효를 통해 제조되는 막걸리의 특유의 새콤한 맛과 청량감이 뛰어나 기름진 동태전 호박전 육전 등 과도 잘어울리지만, 소주와 맥주와도 곁들여도 나쁘지 않은 메뉴입니다.
10. 두부김치
어떤주류와도 어울리는 안주는 단연 김치! 아삭아삭한 식감과 매콤한 맛이 입맛을 돋우어 술맛을 살려주는 김치이지만, 돼지고기목살과 볶아 뜨끈한 두부와 함꼐 먹는 두부김치 역시 최고의 술안주입니다.